
아기와 함께하는 새로운 삶을 기대하고 있는 9개월은 긴 시간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우리는 이 중요한 터닝 포인트를 앞두고 다방면을 준비하겠지만, 그중 하나는 아기를 위한 공간을 준비하는 거겠죠.
이제 엄마 아빠가 되는 사람들은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공부하며 우선 순위를 정하기 시작할 거예요. 여러분의 아기가 집에 오기 전 준비할 몇 가지 사항들을 알려드릴게요.
1. 아기 필수품 구비
아기가 움직이고 놀 수 있는 여유 있는 공간이면 좋겠죠. 아기 전용 침대, 카 시트, 유아차, 유아용 캐리어, 위생용품, 기저귀, 목욕용품, 젖병, 유아복 등 주요 아이템부터 준비하세요. 아이템을 보다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기가 성장해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적인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물건들은 필요할 때마다 찾을 필요가 없도록 집안 곳곳에 배치해두면 더 편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아기 보호
세심히 살펴보면 아기가 다칠 수 있는 요소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어요. 청소기 등 이동이 쉬운 아이템들을 아기가 잘 닿지 않는 곳으로 옮기거나 더 높은 곳에 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아기가 열고 닫을 수 있는 캐비닛과 문을 고정하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긴 커튼과 전기용품들을 정리하세요. 아기들은 호기심이 많아 자연스럽게 물건들을 만지기 때문에 아기가 기어 다니기 시작한다면 아기가 다치지 않도록 물건들을 치워 놓는 것이 중요해요.
3. 집안 청소
많은 준비를 해 두었더라도 아기가 오면 적응하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이를 대비해 먼저 집을 청소하고 정리하는 것이 좋아요.
아기 물건들이 많이 준비되면서 두기 곤란해진 가구나 아이템들, 자주 사용하지 않는 개인 용품이나 계절 옷 등을 셀프 스토리지에 보관해보세요. 나만의, 우리 가족만의 저장 공간을 대여해 성장하는 아기를 위한 더 큰 공간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가족이 생겨 좁아지는 공간으로 기존에 사용했던 다양한 아이템들이나 취미를 포기하는 것이 아닌, 셀프 스토리지를 통해 언제나 물건들을 보관하고 취미 활동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셀프 스토리지를 처음 사용하는 경우 엑스트라 스페이스 아시아 셀프 스토리지와 같은 스토리지 업체를 이용해보세요. 엑스트라 스페이스 아시아는 싱가포르에서 출범한 업체로, 2018년부터 매해 싱가포르가 가장 선호하는 셀프 스토리지 브랜드를 수상했으며, 아시아 여러 국가에 70개 이상의 스토리지 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탄탄한 브랜드입니다.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에 스토리지를 방문하여 지점 환경과 보관 장소 등을 직접 확인해보세요. 바쁘시다면 대표 전화 1899-8708 혹은 카카오톡 “엑스트라 스페이스 아시아”로 문의하여 자세한 스토리지 정보를 알아볼 수 있고, 홈페이지에서도 언제나 무료로 다양한 스토리지 크기 별 금액 견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