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하려면 날짜 계획부터 짐 정리까지 신경써야할 부분이 많아 스트레스 받는 분들이 많은데요. 간편한 이사를 돕는 몇 가지 팁 공유합니다.
1.이사 비용 계산과 체크 리스트 만들기
이사에 드는 비용을 최소화 하고 싶다면, 체크리스트를 촘촘하게 작성해보세요. 방 마다 돌아다니면서 몇 개의 박스가 필요할지도 미리 가늠해보고 챙길 것, 버릴 것 혹은 기부할 것 등을 체크리스트에 정리합니다. 짐 양을 미리 확인하면, 이삿짐 업체에 견적 문의하기도 편리하고 불필요한 물건을 싸는 일이 없어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2.정리는 기본
버릴 물건은 먼저 빼 놓습니다. 그래야 남은 물건 정리가 더 수월하거든요. 버릴 건 버리고 남은 아이템은 부피가 큰 물건부터 정리하세요. 자주 안 쓰는 철 지난 아이템들은 한 곳에 모아 두는 게 좋습니다. 또한 박스에 짐을 싼다면 균형을 위해 무거운 물건은 아래에 놓고 가벼운 물건은 위쪽으로 올려주세요. 마지막으로 기억할 것은 라벨링! 이사 당일 분주해서 어떤 물건이 어디에 있나 찾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박스 마다 안에 뭐가 들었는지 라벨링을 꼭 해주세요.
3.이삿짐 업체 예약
이삿짐 업체는 최대한 일찍 예약하는 게 좋습니다. 이사 하는 날이 임박할 수록 마음에 드는 업체 예약하기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마음 편하게 미리 예약하시고, 혹시나 있을 수도 있는 선 예약 할인 찬스도 확인해보세요!
4.큰 가전 가구 우선 배치
냉장고, 침대, 옷장과 같은 큰 가구는 어디에 배치할지 미리 구상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삿짐 운반을 전문적으로 도와주는 사람이 있을 때 제자리에 놓아 두면, 나중에 옮기다 스크래치 낼 위험도 줄고, 큰 가구를 이미 배치했기 때문에 자잘한 짐정리를 바로 시작할 수 있어요.
5.생필품 먼저
짐 푸는 데도 순서가 있습니다. 당장 필요한 생필품을 먼저 꺼내고 덜 자주 쓰는 짐들은 천천히 풀어 주세요. 한 번에 다 꺼내기 시작하면 보기만해도 금방 지칠 뿐더러, 정리가 안 된 상태이기 때문에 필요한 생필품을 제 때 찾기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자주 쓰는 물건부터 차근차근 꺼내도록 합니다.
보관이사를 알아보거나 이삿짐 보관 장소가 필요하신 분들은 셀프스토리지 이용을 고려해볼 수도 있습니다. 엑스트라 스페이스는 최소 2주부터 원하는 기간까지 사용 가능하며, 사물함 사이즈부터 10평 남짓한 크기까지 다양한 창고 공간을 제공합니다. 지점별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합리적인 가격에 스토리지 이용하세요. 🙂 문의는 홈페이지나 1899-8708로 전화 주시면 친절히 안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