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7, 2023

봄 이사철 알아두면 유용한 3 가지 팁 !

추운 겨울이 지나고 어느덧 꽃 향기가 나는 봄 계절이 다가 왔습니다. 이 시기에 이사들도 많이 하시기도 하지요?

봄 향기와 함께 새로운 보금자리로의 이사를 계획할 때, 알아두면 유용한 3가지 팁! 을 알려 드립니다! ^^

 

  1. 이사날짜 결정하기

이사하기 최소 한 달 전에는 이사날짜와 이삿짐 센터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사 날짜를 정할 때 ‘손 없는 날’과 주말을 피하면 이사비용을 다소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사 할 때 대부분 ‘손 없는 날’ 과 주말을 선호하기 때문에 이사비용이 다른 날짜보다 비싸기 때문이죠.

2. 이삿짐 업체 찾기 및 계약

이사 날짜가 정해졌다면, 이삿짐 센터를 잘 찾아봐야 합니다.  이삿짐 센터를 선택할 때에는 최소 2~3 곳의 업체의 견적을 받아본 후 업체의 가격, 서비스, 보상조건 등을 비교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계약 할 때, 이사 시 운반차량, 기타 옵션 등을 확인하고 명확하게 기재된 서면계약을 기준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3. 운반된 이삿짐 확인

이사 후 이사비용을 정산하기 전, 이삿짐 중 분실 된 물품이 있는지 그리고 파손된 물품들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삿짐을 옮기는 과정에서 흠집, 파손, 스크래치 등이 발생 할 수 있으므로, 이사 전 가구와 물품들의 사진을 찍어두어 이사 후 상태와 비교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만약 손상된 부분이 있는 경우, 해당 물품이나 가구의 사진을 찍어 이삿짐 업체로부터 확인서를 받아두면 추후 보상을 받을 때 편리합니다.

 

 

이러한 이삿짐 날짜와, 계약, 업체 선정 등 이사를 함에 있어서 중요한 것들인데요 이사 날짜는 정해졌으나 스케줄 상 물품을 잠시 맡길 곳이 필요하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셀프스토리지 업체인 ‘엑스트라 스페이스 아시아’ 같은 스토리지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소 14일 이용기간의 유연한 계약기간과,  24시간 언제든 출입 및 물품을 찾을 수 있고 에어컨과 온도 조절 시스템으로 보관한 물품 의 상태를 유지시켜주며 CCTV와 Pin-code 를 이용한 입장으로 보안성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분당에 이미 7개의 스토리지 시설을 갖추고 있어 접근성에도 뛰어 납니다. 신규가입시,  각 지점마다 최대 30% 스토리지 할인을 진행하고 있으니 지금 바로 1899-8708로 연락을 하시어 다양한 스토리지 옵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