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3, 2023

보관 팁 101: 겨울 옷 보관 팁

보관 팁 101: 겨울 옷 보관 팁

겨울옷은 우리가 항상 기온이 낮아지는 겨울에 매일 사용하는 옷입니다.  대부분의 겨울 옷들은 부피가 크기 때문에, 우리의 옷장이나 방에서 많은 공간을 차지합니다.

그렇다면 봄이 다가오는 시즌에 겨울 옷을 효율적으로 보관하는 방법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여기에 겨울 옷 보관 팁들이 있습니다!

<겨울옷 보관하기 전 팁!>

–  세탁 및 건조

겨울 옷 보관하기에 앞서 모든 겨울 의류가 올바르게 세탁되고 건조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 겨울 시즌에 필요할 때 곰팡이가 핀 옷을 찾지 않으려면 겨울옷을 보관하기 전에 완전히 말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옷을 세탁기로 세탁할 수 있는지, 드라이클리닝을 위해 전문 세탁 업체로 보내야 하는지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겨울 옷 접어서 보관 및 걸어서 보관하기

일반적으로 옷걸이를 사용하여 모양이 바뀌는 것을 방지하고  옷걸이를 이용해 옷 장에 걸어 옷 본래의 형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니트웨어나 보온복과 같은 가벼운 옷을 접어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옷을 보관하는 방법>

–  진공 및 밀봉 하기
먼저 진공 밀봉된 물품을 사용하십시오. 이 것들은 겨울 옷의 크기를 조금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옷을 진공 밀봉함으로써, 여러분의 옷장에  보관하고 쌓는 것이 훨씬 더 쉬워질 것입니다. 이렇게 보관하면 습기가 옷으로 들어가는 것을 막을 수 있고 냄새에서도 보다 더 안전하게 보관이 된다. 여러분은 온라인이나 대부분의 가정 용품 상점에서 진공 밀봉 하는 물품들을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뚜껑이 있는 플라스틱 용기에 보관
플라스틱 용기는 습기, 곰팡이, 벌레로부터 여러분의 겨울 옷을 안전하게 보호해주기 때문에 좋은 보관 방법이기도 합니다. 플라스틱 보관 용기를 사용하면 각 상자의 내용물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고 모자, 재킷, 히트 테크 등의 범주별로 라벨을 붙일 수 있습니다.

가족 단위의 수납을 위해 겨울옷을 카테고리별로 훑어보고 사이즈가 맞는지 확인하는 대신 때가 되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이름별로 보관하는 방법 또한 팁입니다.

– 옷장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스토리지 보관 시설에 보관
겨울 옷을 보관하는 것은 여러분의 옷장을 어수선하게 만들수도 있고, 대부분 몇몇 사람들만이 넉넉한 옷 장 공간을 가지고 있다. 이 경우 필요한 수납공간에 따라 스토리지 크기와 워크인(Walk-in) 단위 사이즈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셀프 스토리지 유닛을 대여할 수 있습니다. 두꺼운 겨울옷 외에도 보관할 물건이 많다면 워크인 유닛을 대여할 수 있습니다.

셀프 스토리지를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Extra Space Asia Self-Storage와 같은 셀프 스토리지 전문 업체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엑스트라 스페이스 아시아 셀프스토리지 업체는 한국에서 7개 시설을 보유하고 있고 매 지점에서 다양한 스토리지 크기를 제공합니다. 24시간 연중무휴 에어컨 및 제습 스토리지 환경을 통해 제품, 특히 온도에 민감한 제품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지에 대해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1899-8708으로 전화하여 문의하시거나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스토리지 시설을 방문하여 직접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지금 바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거나, 상담전화 번호로 연락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