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0, 2022

가을 맞이 옷 세탁 방법 및 관리 팁

어느덧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 시즌이 왔습니다. 가을 맞이 묵혀두었던 옷들을 꺼내는데 여기저기 얼룩이 있었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모두 이런 경험 한 번쯤 있으실 것 입니다. 내가 아끼는 소중한 옷, 어떻게 하면 오래 깨끗하게 입을 수 있을까요?

 

바로 여기에 가을 맞이 옷 세탁법과 관리 팁이 있습니다!

 

  • 니트

-세탁 : 니트를 가장 오래 입기 위해서는 드라이클리닝을 하거나 최대한 형태가 변형되지 않게 손 빨래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손 빨래 할 때는 뜨겁지 않는 미지근한 물에 울 전용 세제를 풀고, 15~20분 정도 담가 두었다가 헹궈내면 됩니다. 매 번 손 빨래 하기가 힘드시다면! 미지근한 물로 울코스 세탁을 추천합니다. 다른 옷과의 마찰로 보풀이 일어나지 않도록 단독 세탁하거나 빨래망에 꼭 넣어주세요!

-보관 : 니트를 보관할 때는 형태를 잡아서 가능한 크고 평평하게 만들거나 둥글고 느슨하게 말아 보관하여야 합니다. 옷걸이에 걸어 보관하는 경우 금세 늘어지고 변형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습기에 피해를 입지 않도록 서랍 밑이나 옷 사이에 신문지를 깔거나 방습, 방충제를 같이 넣어주는 것도 하나의 팁 입니다.

 

 

  • 트렌치코트

– 세탁 : 가을 옷의 대표적인 옷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트렌치코트! 어떻게 세탁해야 할까요? 트렌치코트는 제품 소재별로 물세탁이 가능한 경우가 있고, 그렇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꼭 라벨을 확인하여 세탁해 주세요. 목이나 손목 부위의 얼룩만 제거하고 싶다면 물에 적신 수건에 주방 세제를 살짝 묻혀 두드려주세요. 얼룩이 진 부분을 세게 문지르거나 비벼 세탁하게 되면 오히려 그 부분만 하얗게 탈색되거나 더 얼룩이 남을 수 있습니다.

 

-보관:  트렌치코트를 다릴 때에는 스팀다리미를 사용하고, 만일 일반 다리미를 사용하셔야 한다면 물을 충분히 뿌려준 후 높지 않는 온도에서 얇은 천을 대고 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다린 후에는 구겨지지 않도록 옷걸이에 걸어 보관해주세요

 

  • 가죽 재킷

-세탁: 가죽은 습기나 직사광선에 의한 손상이 다른 재질에 비해 큰 편입니다. 따라서 평소에 관리를 잘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지가 많이 쌓이면 마른 헝겊으로 닦아주고, 커피나 물이 묻으면 그 자리에서 바로 닦아주어야 합니다. 기름때 등 오염이 심한 경우에는 가죽 전용 클리너를 사용합니다.

 

-보관: 가죽은 습기와 열기에 약한 만큼 제대로 보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변형이 되지 않도록 어깨가 딱 맞는 옷걸이에 걸어두고 다른 가죽옷과 겹쳐 보관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주머니에 제습제를 넣어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처럼 가을 옷은 습기와 열기에도 손상되기 쉽습니다. 게다가 보관할 공관이 적절치 않으시다구요? 그 질문의 해답은 바로 엑스트라 스페이스 셀프스토리지 입니다.

24/7 입장 가능하며, 24시간 온도 조절 시스템과 에어컨 서비스로 고객님의 소중한 가을 옷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지 계약기간 또한 최소 14일부터 시작하여 유연성있게 스토리지를 즐길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엑스트라 스페이스 아시아 홈페이지를 방문하시어 프로모션과 견적을 받아보세요! 또한 1899-8708로 연락하시어 친절한 저희 직원에게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